πŸ’°λ†ν˜‘ μ²΄ν¬μΉ΄λ“œ λ―Όμƒμ§€μ›κΈˆ, 1λΆ„ λ§Œμ— ν™•μΈν•˜λŠ” μ΄ˆκ°„λ‹¨ 방법!

πŸ’°λ†ν˜‘ μ²΄ν¬μΉ΄λ“œ λ―Όμƒμ§€μ›κΈˆ, 1λΆ„ λ§Œμ— ν™•μΈν•˜λŠ” μ΄ˆκ°„λ‹¨ 방법!

λͺ©μ°¨

  1. λ―Όμƒμ§€μ›κΈˆ, λ†ν˜‘ μ²΄ν¬μΉ΄λ“œλ‘œλŠ” μ–΄λ–»κ²Œ λ°›λ‚˜μš”?
  2. κ°€μž₯ 쉽고 λΉ λ₯Έ 확인 방법: NHλ†ν˜‘μΉ΄λ“œ μ•± (λ˜λŠ” μ˜¬μ›λ±…ν¬)
    • μ•± μ„€μΉ˜ 및 접속
    • 메뉴 μ°Ύμ•„κ°€κΈ°: μ§€μ›κΈˆ/λ°”μš°μ²˜ 확인 경둜
    • 이용 λ‚΄μ—­ 쑰회 및 μž”μ•‘ 확인
  3. ARS μ „ν™” 상담을 ν†΅ν•œ 확인 절차
    • NHλ†ν˜‘μΉ΄λ“œ 고객센터 μ „ν™”λ²ˆν˜Έ 및 μ—°κ²° 방법
    • 상담원 μ—°κ²° ν›„ ν•„μˆ˜ 확인 정보
  4. NHλ†ν˜‘μ€ν–‰/λ†ν˜‘μ€‘μ•™νšŒ λ°©λ¬Έ 확인 (μ΅œν›„μ˜ μˆ˜λ‹¨)
    • λ°©λ¬Έ μ „ μ€€λΉ„λ¬Ό
    • 창ꡬ μ§μ›μ—κ²Œ μš”μ²­ν•  λ‚΄μš©
  5. λ―Όμƒμ§€μ›κΈˆ μ‚¬μš© μ‹œ μœ μ˜ν•  점
    • μ‚¬μš© κΈ°ν•œ 및 μž”μ•‘ κ΄€λ¦¬μ˜ μ€‘μš”μ„±
    • μ‚¬μš©μ²˜ μ œν•œ λ²”μœ„ 확인

λ―Όμƒμ§€μ›κΈˆ, λ†ν˜‘ μ²΄ν¬μΉ΄λ“œλ‘œλŠ” μ–΄λ–»κ²Œ λ°›λ‚˜μš”?

졜근 μ§€μžμ²΄μ—μ„œ μ§€κΈ‰ν•˜λŠ” λ―Όμƒμ§€μ›κΈˆμ€ μ‹œλ―Όλ“€μ˜ 경제적 어렀움을 λœμ–΄μ£Όκ³  μ§€μ—­ 경제 ν™œμ„±ν™”λ₯Ό 도λͺ¨ν•˜λŠ” λͺ©μ μœΌλ‘œ μ§€κΈ‰λ˜κ³  μžˆμŠ΅λ‹ˆλ‹€. λ§Žμ€ 뢄듀이 νŽΈλ¦¬μ„± λ•Œλ¬Έμ— 기쑴에 μ‚¬μš©ν•˜λ˜ λ†ν˜‘ μ²΄ν¬μΉ΄λ“œλ‘œ μ§€μ›κΈˆμ„ μˆ˜λ Ήν•˜λŠ” 방식을 μ„ νƒν•˜μ…¨μ„ ν…λ°μš”. λ†ν˜‘ μ²΄ν¬μΉ΄λ“œλ‘œ μ§€μ›κΈˆμ„ λ°›κ²Œ 되면, ν•΄λ‹Ή κΈˆμ•‘μ€ μΉ΄λ“œμ— λ³„λ„μ˜ λ°”μš°μ²˜ 포인트 ν˜•νƒœλ‘œ μΆ©μ „λ˜μ–΄ 일반 κ²°μ œμ™€λŠ” κ΅¬λΆ„λ˜μ–΄ μ‚¬μš©λ©λ‹ˆλ‹€. λ”°λΌμ„œ μ§€μ›κΈˆμ„ μ–Όλ§ˆλ‚˜ μ‚¬μš©ν–ˆκ³ , μž”μ•‘μ΄ μ–Όλ§ˆλ‚˜ λ‚¨μ•˜λŠ”μ§€ ν™•μΈν•˜λŠ” 방법이 맀우 μ€‘μš”ν•΄μ§‘λ‹ˆλ‹€. 이 κΈ€μ—μ„œλŠ” λ†ν˜‘ μ²΄ν¬μΉ΄λ“œλ‘œ 받은 λ―Όμƒμ§€μ›κΈˆμ˜ μž”μ•‘κ³Ό μ‚¬μš© 내역을 κ°€μž₯ 쉽고 λΉ λ₯΄κ²Œ ν™•μΈν•˜λŠ” ꡬ체적인 방법을 λ‹¨κ³„λ³„λ‘œ μ•ˆλ‚΄ν•΄ λ“œλ¦¬κ² μŠ΅λ‹ˆλ‹€.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κ°€μž₯ 쉽고 λΉ λ₯Έ 확인 방법: NHλ†ν˜‘μΉ΄λ“œ μ•± (λ˜λŠ” μ˜¬μ›λ±…ν¬)

λ°°λ„ˆ2 λ‹Ήκ²¨μ£Όμ„Έμš”!

λ―Όμƒμ§€μ›κΈˆ μž”μ•‘ ν™•μΈμ˜ κ°€μž₯ ν™•μ‹€ν•˜κ³  μΆ”μ²œλ˜λŠ” 방법은 λ°”λ‘œ 슀마트폰 앱을 ν™œμš©ν•˜λŠ” κ²ƒμž…λ‹ˆλ‹€. λ†ν˜‘μ—μ„œλŠ” ‘NHλ†ν˜‘μΉ΄λ“œ μ•±’μ΄λ‚˜ ‘μ˜¬μ›λ±…ν¬ μ•±’을 톡해 μ§€μ›κΈˆ κ΄€λ ¨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κ³  μžˆμŠ΅λ‹ˆλ‹€.

μ•± μ„€μΉ˜ 및 접속

λ¨Όμ €, 본인의 μŠ€λ§ˆνŠΈν°μ— NHλ†ν˜‘μΉ΄λ“œ 앱이 μ„€μΉ˜λ˜μ–΄ μžˆλŠ”μ§€ ν™•μΈν•©λ‹ˆλ‹€. λ§Œμ•½ μ„€μΉ˜λ˜μ–΄ μžˆμ§€ μ•Šλ‹€λ©΄ ꡬ글 ν”Œλ ˆμ΄ μŠ€ν† μ–΄ λ˜λŠ” μ• ν”Œ μ•±μŠ€ν† μ–΄μ—μ„œ λ‹€μš΄λ‘œλ“œν•˜μ—¬ μ„€μΉ˜ν•©λ‹ˆλ‹€. μ•± μ‹€ν–‰ ν›„μ—λŠ” 본인 인증(κ°„νŽΈ λΉ„λ°€λ²ˆν˜Έ, μ§€λ¬Έ, νŒ¨ν„΄ λ“±)을 톡해 μ•ˆμ „ν•˜κ²Œ λ‘œκ·ΈμΈν•©λ‹ˆλ‹€. μ˜¬μ›λ±…ν¬ 앱을 μ‚¬μš©ν•˜μ‹œλŠ” κ²½μš°μ—λ„ λΉ„μŠ·ν•œ 경둜둜 접근이 κ°€λŠ₯ν•©λ‹ˆλ‹€. 이 두 앱은 λ†ν˜‘ μΉ΄λ“œ μ΄μš©μžμ—κ²Œ ν•„μˆ˜μ μΈ λ„κ΅¬λ‘œ, μ§€μ›κΈˆ 확인 외에도 λ‹€μ–‘ν•œ μΉ΄λ“œ 관리 κΈ°λŠ₯을 μ œκ³΅ν•©λ‹ˆλ‹€.

메뉴 μ°Ύμ•„κ°€κΈ°: μ§€μ›κΈˆ/λ°”μš°μ²˜ 확인 경둜

둜그인 ν›„μ—λŠ” 메인 ν™”λ©΄μ΄λ‚˜ 전체 λ©”λ‰΄μ—μ„œ λ―Όμƒμ§€μ›κΈˆ λ˜λŠ” λ°”μš°μ²˜ κ΄€λ ¨ 메뉴λ₯Ό μ°Ύμ•„μ•Ό ν•©λ‹ˆλ‹€. 보톡 μ•± ν•˜λ‹¨μ˜ 메뉴 νƒ­μ΄λ‚˜ 우츑 μƒλ‹¨μ˜ 전체 메뉴($\equiv$ λͺ¨μ–‘)λ₯Ό λˆ„λ₯΄λ©΄ λ‹€μŒκ³Ό 같은 경둜둜 μ ‘κ·Όν•  수 μžˆμŠ΅λ‹ˆλ‹€.

μ£Όμš” 경둜 μ˜ˆμ‹œ: 전체 메뉴 > μΉ΄λ“œ ν˜œνƒ/μ„œλΉ„μŠ€ > μ •λΆ€μ§€μ›κΈˆ/λ°”μš°μ²˜ (λ˜λŠ” 지역화폐/λ°”μš°μ²˜)

μ•±μ˜ μ—…λ°μ΄νŠΈ 상황에 따라 메뉴 μ΄λ¦„μ΄λ‚˜ μœ„μΉ˜λŠ” μ‘°κΈˆμ”© λ‹¬λΌμ§ˆ 수 μžˆμœΌλ‚˜, ‘μ§€μ›κΈˆ’, ‘λ°”μš°μ²˜’, ‘지역화폐’ λ“±μ˜ ν‚€μ›Œλ“œλ₯Ό μ€‘μ‹¬μœΌλ‘œ 찾아보면 μ–΄λ ΅μ§€ μ•Šκ²Œ ν•΄λ‹Ή 메뉴λ₯Ό λ°œκ²¬ν•  수 μžˆμŠ΅λ‹ˆλ‹€. 이 메뉴에 μ§„μž…ν•˜λ©΄ 본인이 μˆ˜λ Ήν•œ λ―Όμƒμ§€μ›κΈˆμ˜ μ’…λ₯˜, μ§€κΈ‰μ•‘, μ‚¬μš© λ‚΄μ—­ 및 ν˜„μž¬ μž”μ•‘μ΄ λͺ…ν™•ν•˜κ²Œ ν‘œμ‹œλ©λ‹ˆλ‹€.

이용 λ‚΄μ—­ 쑰회 및 μž”μ•‘ 확인

ν•΄λ‹Ή 메뉴에 μ§„μž…ν•˜λ©΄, μ§€μ›κΈˆμ΄ μΆ©μ „λœ μ²΄ν¬μΉ΄λ“œλ₯Ό μ„ νƒν•˜κ³  상세 정보λ₯Ό μ‘°νšŒν•  수 μžˆμŠ΅λ‹ˆλ‹€. ν™”λ©΄μ—λŠ” ‘μž”μ•‘’이 κ°€μž₯ λˆˆμ— λ„κ²Œ ν‘œμ‹œλ˜λ©°, κ·Έ μ•„λž˜λ‘œ ‘μ‚¬μš© λ‚΄μ—­’이 μ‹œκ°„μˆœμœΌλ‘œ μžμ„Ένžˆ λ‚˜μ—΄λ©λ‹ˆλ‹€. μ§€μ›κΈˆ μ‚¬μš© μ‹œμ , μ‚¬μš©μ²˜(가맹점 이름), μ‚¬μš© κΈˆμ•‘ 등이 일반 κ²°μ œμ™€ κ΅¬λΆ„λ˜μ–΄ ν‘œμ‹œλ˜λ―€λ‘œ, μ§€μ›κΈˆμ˜ μ†Œμ§„ 상황을 ν•œλˆˆμ— νŒŒμ•…ν•  수 μžˆμŠ΅λ‹ˆλ‹€. 앱을 μ΄μš©ν•˜λŠ” 방법은 μ‹œκ°„κ³Ό μž₯μ†Œμ— ꡬ애받지 μ•Šκ³  μ‹€μ‹œκ°„μœΌλ‘œ 정보λ₯Ό 확인할 수 μžˆλ‹€λŠ” 큰 μž₯점이 μžˆμŠ΅λ‹ˆλ‹€.


ARS μ „ν™” 상담을 ν†΅ν•œ 확인 절차

슀마트폰 μ•± μ‚¬μš©μ΄ μ–΄λ ΅κ±°λ‚˜, μ•±μ—μ„œ 정보λ₯Ό μ°ΎλŠ” 것이 번거둭게 λŠκ»΄μ§„λ‹€λ©΄, ARS μ „ν™” 상담을 톡해 μž”μ•‘μ„ 확인할 μˆ˜λ„ μžˆμŠ΅λ‹ˆλ‹€.

NHλ†ν˜‘μΉ΄λ“œ 고객센터 μ „ν™”λ²ˆν˜Έ 및 μ—°κ²° 방법

NHλ†ν˜‘μΉ΄λ“œ 고객센터 μ „ν™”λ²ˆν˜Έ($1644-4000$)둜 μ „ν™”λ₯Ό κ²λ‹ˆλ‹€. ARS μ•ˆλ‚΄ λ©˜νŠΈκ°€ λ‚˜μ˜€λ©΄, μΉ΄λ“œ κ΄€λ ¨ μ„œλΉ„μŠ€ 메뉴 번호(일반적으둜 1번 λ˜λŠ” 2번)λ₯Ό λˆ„λ₯΄κ³ , κ·Έ μ•ˆμ—μ„œ ‘μž”μ•‘ 쑰회’ λ˜λŠ” ‘λ°”μš°μ²˜/μ§€μ›κΈˆ κ΄€λ ¨ 문의’ 메뉴λ₯Ό 선택해야 ν•©λ‹ˆλ‹€. 보톡 ARSλŠ” μΉ΄λ“œλ²ˆν˜Έμ™€ 생년월일 λ“±μ˜ κ°„λ‹¨ν•œ 본인 확인 절차λ₯Ό 거치며, μžλ™μœΌλ‘œ μž”μ•‘ 정보λ₯Ό μŒμ„±μœΌλ‘œ μ•ˆλ‚΄ν•΄ μ£Ό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상담원 μ—°κ²° ν›„ ν•„μˆ˜ 확인 정보

ARS μ•ˆλ‚΄λ§ŒμœΌλ‘œλŠ” μ›ν•˜λŠ” 정보λ₯Ό μ–»κΈ° μ–΄λ ΅λ‹€λ©΄ ‘상담원 μ—°κ²°’을 μš”μ²­ν•©λ‹ˆλ‹€. 상담원과 μ—°κ²°λ˜λ©΄ λ‹€μŒκ³Ό 같은 정보λ₯Ό μ •ν™•ν•˜κ²Œ 확인해야 ν•©λ‹ˆλ‹€.

  1. μΉ΄λ“œ 번호: μ§€μ›κΈˆμ΄ μΆ©μ „λœ λ†ν˜‘ μ²΄ν¬μΉ΄λ“œμ˜ 번호
  2. 본인 확인 정보: 생년월일, μ„±λͺ… λ“±
  3. 문의 λ‚΄μš©: “λ―Όμƒμ§€μ›κΈˆ μž”μ•‘ 및 μ‚¬μš© 내역을 μ•Œκ³  μ‹ΆμŠ΅λ‹ˆλ‹€.”

상담원은 μ‹œμŠ€ν…œμ„ 톡해 μ‹€μ‹œκ°„μœΌλ‘œ ν•΄λ‹Ή μΉ΄λ“œμ— μΆ©μ „λœ μ§€μ›κΈˆμ˜ μž”μ•‘κ³Ό 졜근 μ‚¬μš© 내역을 μƒμ„Ένžˆ μ•Œλ €μ€„ κ²ƒμž…λ‹ˆλ‹€. 이 방법은 μ•± μ‚¬μš©μ΄ μ΅μˆ™ν•˜μ§€ μ•Šμ€ λΆ„λ“€μ—κ²Œ μœ μš©ν•œ λŒ€μ•ˆμ΄ 될 수 μžˆμŠ΅λ‹ˆλ‹€.


NHλ†ν˜‘μ€ν–‰/λ†ν˜‘μ€‘μ•™νšŒ λ°©λ¬Έ 확인 (μ΅œν›„μ˜ μˆ˜λ‹¨)

μ•± μ‚¬μš©μ΄λ‚˜ μ „ν™” 연결이 λͺ¨λ‘ μ–΄λ €μš΄ 경우, κ°€μž₯ ν™•μ‹€ν•˜μ§€λ§Œ μ‹œκ°„μ΄ λ‹€μ†Œ μ†Œμš”λ˜λŠ” 방법은 직접 λ†ν˜‘ μ˜μ—…μ μ„ λ°©λ¬Έν•˜λŠ” κ²ƒμž…λ‹ˆλ‹€. 이 방법은 정보 확인이 κΈ‰ν•˜μ§€ μ•Šκ±°λ‚˜, λ‹€λ₯Έ 금육 업무와 병행할 λ•Œ μ ν•©ν•©λ‹ˆλ‹€.

λ°©λ¬Έ μ „ μ€€λΉ„λ¬Ό

μ˜μ—…μ  λ°©λ¬Έ μ‹œμ—λŠ” λ°˜λ“œμ‹œ 본인 확인을 μœ„ν•œ 신뢄증과 μ§€μ›κΈˆμ΄ μΆ©μ „λœ λ†ν˜‘ μ²΄ν¬μΉ΄λ“œλ₯Ό μ§€μ°Έν•΄μ•Ό ν•©λ‹ˆλ‹€. 신뢄증이 μ—†μœΌλ©΄ 개인 정보 보호λ₯Ό μœ„ν•΄ μ‘°νšŒκ°€ λΆˆκ°€λŠ₯ν•  수 μžˆμŠ΅λ‹ˆλ‹€.

창ꡬ μ§μ›μ—κ²Œ μš”μ²­ν•  λ‚΄μš©

은행 창ꡬ μ§μ›μ—κ²Œ “μ²΄ν¬μΉ΄λ“œμ— μΆ©μ „λœ λ―Όμƒμ§€μ›κΈˆμ˜ μž”μ•‘κ³Ό μ‚¬μš© 내역을 μ‘°νšŒν•˜κ³  μ‹ΆμŠ΅λ‹ˆλ‹€.”라고 λͺ…ν™•ν•˜κ²Œ μš”μ²­ν•©λ‹ˆλ‹€. 직원은 μ „μ‚° μ‹œμŠ€ν…œμ„ 톡해 ν•΄λ‹Ή λ°”μš°μ²˜ μž”μ•‘ 정보λ₯Ό ν™•μΈν•˜κ³ , ν•„μš”ν•˜λ‹€λ©΄ μ‚¬μš© 내역이 μΈμ‡„λœ λͺ…μ„Έμ„œλ₯Ό μ œκ³΅ν•΄ 쀄 μˆ˜λ„ μžˆμŠ΅λ‹ˆλ‹€. λ°©λ¬Έ 확인은 κ°€μž₯ 직접적이고 μ •ν™•ν•œ λ°©λ²•μ΄μ§€λ§Œ, λŒ€κΈ° μ‹œκ°„μ΄ κΈΈμ–΄μ§ˆ 수 μžˆμœΌλ―€λ‘œ λ‹€λ₯Έ 방법을 μš°μ„ μ μœΌλ‘œ μ‹œλ„ν•΄ λ³΄λŠ” 것을 μΆ”μ²œν•©λ‹ˆλ‹€.


λ―Όμƒμ§€μ›κΈˆ μ‚¬μš© μ‹œ μœ μ˜ν•  점

μ§€μ›κΈˆ 확인 λ°©λ²•λ§ŒνΌμ΄λ‚˜ μ€‘μš”ν•œ 것은 μ‚¬μš© κ·œμΉ™μ„ μ •ν™•νžˆ μ΄ν•΄ν•˜κ³  μ‚¬μš©ν•˜λŠ” κ²ƒμž…λ‹ˆλ‹€.

μ‚¬μš© κΈ°ν•œ 및 μž”μ•‘ κ΄€λ¦¬μ˜ μ€‘μš”μ„±

λŒ€λΆ€λΆ„μ˜ λ―Όμƒμ§€μ›κΈˆμ€ μ‚¬μš© κΈ°ν•œμ΄ μ •ν•΄μ Έ μžˆμŠ΅λ‹ˆλ‹€. κΈ°ν•œ 내에 μ‚¬μš©ν•˜μ§€ μ•Šμ€ μž”μ•‘μ€ μžλ™μœΌλ‘œ μ†Œλ©Έλ  수 μžˆμœΌλ―€λ‘œ, μ •κΈ°μ μœΌλ‘œ μž”μ•‘μ„ ν™•μΈν•˜κ³  κΈ°ν•œ 전에 κ³„νšμ μœΌλ‘œ μ‚¬μš©ν•˜λŠ” 것이 맀우 μ€‘μš”ν•©λ‹ˆλ‹€. μ•±μ΄λ‚˜ ARSλ₯Ό 톡해 주기적으둜 μž”μ•‘μ„ ν™•μΈν•˜μ—¬ κ°‘μžκΈ° μ†Œλ©Έλ˜λŠ” 일이 없도둝 관리해야 ν•©λ‹ˆλ‹€.

μ‚¬μš©μ²˜ μ œν•œ λ²”μœ„ 확인

λ―Όμƒμ§€μ›κΈˆμ€ μ§€μ—­ 경제 ν™œμ„±ν™”λ₯Ό λͺ©μ μœΌλ‘œ ν•˜λ―€λ‘œ, λŒ€ν˜•λ§ˆνŠΈ, 백화점, 온라인 μ‡Όν•‘λͺ°, 유ν₯μ—…μ†Œ λ“± νŠΉμ • μ—…μ’…μ—μ„œλŠ” μ‚¬μš©μ΄ μ œν•œλ˜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μ§€μ›κΈˆ μž”μ•‘μ΄ 좩뢄함에도 κ²°μ œκ°€ κ±°μ ˆλœλ‹€λ©΄, ν•΄λ‹Ή 가맹점이 μ§€μ›κΈˆ μ‚¬μš© λΆˆκ°€ 업쒅인지 확인해야 ν•©λ‹ˆλ‹€. μ§€μžμ²΄λ³„λ‘œ μ‚¬μš©μ²˜ 기쀀이 λ‹€λ₯Ό 수 μžˆμœΌλ―€λ‘œ, μ§€μ›κΈˆ μ‚¬μš© 전에 λ°˜λ“œμ‹œ ν•΄λ‹Ή μ§€μžμ²΄μ˜ 곡식 μ•ˆλ‚΄λ₯Ό 톡해 μ‚¬μš© κ°€λŠ₯ 업쒅을 μˆ™μ§€ν•˜λŠ” 것이 ν˜„λͺ…ν•©λ‹ˆλ‹€. μ •ν™•ν•œ 확인을 톡해 μ†Œμ€‘ν•œ μ§€μ›κΈˆμ„ 효율적으둜 μ‚¬μš©ν•˜λŠ” 데 도움이 될 κ²ƒμž…λ‹ˆλ‹€.

(곡백 μ œμ™Έ 2000자 초과)

이 ν¬μŠ€νŒ…μ€ 쿠팑 νŒŒνŠΈλ„ˆμŠ€ ν™œλ™μ˜ μΌν™˜μœΌλ‘œ, 이에 λ”°λ₯Έ μΌμ •μ•‘μ˜ 수수료λ₯Ό μ œκ³΅λ°›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