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하는 쉬운 방법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조절은 윈도우 10 사용자들에게 간혹 까다로운 작업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원하는 간격으로 조절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레지스트리 편집과 같은 복잡한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쉽고 간편하게 조절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한 방법
1.1 레지스트리 편집기 백업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백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백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 입력란에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왼쪽 탐색 창의 최상단에 위치한 “컴퓨터”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나타나는 메뉴에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내보낼 범위”를 “선택한 지점”으로 설정합니다.
- “저장할 위치”를 원하는 폴더로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레지스트리 값 변경
백업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따라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 “Desktop”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운 값”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 새로 생성된 값의 이름을 “IconSpacing”으로 변경합니다.
- “IconSpacing” 값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변경”을 선택합니다.
- “값 데이터” 입력란에 원하는 간격 값을 픽셀 단위로 입력합니다. (예: 기본 간격 75픽셀에서 20픽셀 감소시키려면 55 입력)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마찬가지로 “IconVerticalSpacing” 값을 생성하고 원하는 수직 간격 값을 입력합니다.
1.3 컴퓨터 재부팅
레지스트리 값 변경을 완료했으면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재부팅 후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폴더 옵션을 이용한 방법
2.1 폴더 옵션 설정 열기
폴더 옵션을 이용한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보다 간편하지만, 아이콘 간격 조절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폴더 옵션 설정을 열 수 있습니다.
- 탐색기를 엽니다.
- 탐색창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 탭으로 이동합니다.
2.2 아이콘 간격 조절
“변경” 탭에서 “아이콘 간격”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간격을 선택합니다. 간격은 “작음”, “중간”, “큼” 세 가지 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2.3 폴더 적용
변경을 완료했으면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설정은 현재 폴더에만 적용되며, 다른 폴더에도 적용하려면 각 폴더에서 개별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마무리
위에 소개된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