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Έ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아직도 λͺ» λ°›μ•˜λ‚˜μš”? 확인뢀터 μ‚¬μš©κΉŒμ§€ 맀우 μ‰¬μš΄ 방법 총정

πŸ’Έ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아직도 λͺ» λ°›μ•˜λ‚˜μš”? 확인뢀터 μ‚¬μš©κΉŒμ§€ 맀우 μ‰¬μš΄ 방법 총정리!

λͺ©μ°¨

  1.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λŒ€μ²΄ λ¬΄μ—‡μΈκ°€μš”?
  2. πŸ“Œ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μ™œ λ†ν˜‘μ—μ„œ 확인해야 ν•˜λ‚˜μš”?
  3. βœ…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확인! 맀우 μ‰¬μš΄ 방법 3κ°€μ§€
    • 3.1. NHλ†ν˜‘μΉ΄λ“œ μ•±/ν™ˆνŽ˜μ΄μ§€λ₯Ό ν†΅ν•œ 온라인 확인
    • 3.2. λ†ν˜‘ μ˜μ—…μ  방문을 ν†΅ν•œ μ˜€ν”„λΌμΈ 확인
    • 3.3. λ†ν˜‘ 고객센터 μ „ν™” 문의λ₯Ό ν†΅ν•œ κ°„νŽΈ 확인
  4. πŸ’° μ§€μ›κΈˆ, μ–΄λ–»κ²Œ μ‚¬μš©ν•˜λ‚˜μš”? μ‚¬μš©μ²˜ 및 μ£Όμ˜μ‚¬ν•­
  5. πŸ€” 자주 λ¬»λŠ” 질문(FAQ)으둜 ꢁ금증 ν•΄κ²°

1.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λŒ€μ²΄ λ¬΄μ—‡μΈκ°€μš”?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μ€ μ •λΆ€λ‚˜ μ§€λ°©μžμΉ˜λ‹¨μ²΄κ°€ μ½”λ‘œλ‚˜19 μž₯κΈ°ν™” λ“±μœΌλ‘œ 어렀움을 κ²ͺλŠ” κ΅­λ―Όλ“€μ˜ 민생 μ•ˆμ •κ³Ό μ§€μ—­ 경제 ν™œμ„±ν™”λ₯Ό μœ„ν•΄ μ§€κΈ‰ν•˜λŠ” μ •μ±… μ§€μ›κΈˆμ˜ μΌμ’…μž…λ‹ˆλ‹€. μ΄λŠ” νŠΉμ • κΈ°κ°„ λ™μ•ˆ μ†ŒλΉ„λ₯Ό μ§„μž‘μ‹œν‚€κ³  μ†Œμƒκ³΅μΈ 맀좜 μ¦λŒ€λ₯Ό 돕기 μœ„ν•œ λͺ©μ μœΌλ‘œ, 주둜 μ§€μ—­μ‚¬λž‘μƒν’ˆκΆŒ, μ„ λΆˆμΉ΄λ“œ, λ˜λŠ” κΈ°μ‘΄ μ‹ μš©/μ²΄ν¬μΉ΄λ“œμ— 포인트 μΆ©μ „ λ°©μ‹μœΌλ‘œ μ§€κΈ‰λ©λ‹ˆλ‹€. λ†ν˜‘μ€ μ΄λŸ¬ν•œ μ§€μ›κΈˆμ„ μ§€κΈ‰ν•˜λŠ” μ£Όμš” 창ꡬ 쀑 ν•˜λ‚˜μ΄λ©°, 특히 λ†ν˜‘ μΉ΄λ“œ μ‚¬μš©μžλ‚˜ λ†ν˜‘ κ³„μ’Œ μ΄μš©μžκ°€ μ§€μ›κΈˆμ„ ν™•μΈν•˜κ³  μ‚¬μš©ν•˜λŠ” 데 μ€‘μš”ν•œ 역할을 ν•©λ‹ˆλ‹€.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2. πŸ“Œ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μ™œ λ†ν˜‘μ—μ„œ 확인해야 ν•˜λ‚˜μš”?

λ°°λ„ˆ2 λ‹Ήκ²¨μ£Όμ„Έμš”!

μ§€μ›κΈˆμ€ 보톡 μ •λΆ€λ‚˜ μ§€μžμ²΄μ˜ 결정에 따라 μ—¬λŸ¬ μΉ΄λ“œμ‚¬λ‚˜ κΈˆμœ΅κΈ°κ΄€μ„ 톡해 μ§€κΈ‰λ©λ‹ˆλ‹€. λ§Œμ•½ μ—¬λŸ¬λΆ„μ΄ μ§€μ›κΈˆ μ‹ μ²­ μ‹œ NHλ†ν˜‘μΉ΄λ“œλ₯Ό 수령 μˆ˜λ‹¨μœΌλ‘œ μ„ νƒν–ˆκ±°λ‚˜, μ§€μ—­μ‚¬λž‘μƒν’ˆκΆŒμ΄ λ†ν˜‘ κ³„μ’Œμ™€ μ—°λ™λ˜λŠ” λ°©μ‹μœΌλ‘œ μ§€κΈ‰λ˜μ—ˆλ‹€λ©΄, κ°€μž₯ λΉ λ₯΄κ³  μ •ν™•ν•˜κ²Œ μ§€μ›κΈˆ μ§€κΈ‰ 여뢀와 μž”μ•‘μ„ 확인할 수 μžˆλŠ” 곳이 λ°”λ‘œ λ†ν˜‘μž…λ‹ˆλ‹€. λ†ν˜‘μ€ 전ꡭ적인 λ„€νŠΈμ›Œν¬λ₯Ό κ°€μ§€κ³  μžˆμ–΄ 온라인, λͺ¨λ°”일, μ˜€ν”„λΌμΈ λ“± λ‹€μ–‘ν•œ 채널을 톡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μžˆμŠ΅λ‹ˆλ‹€.


3. βœ…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확인! 맀우 μ‰¬μš΄ 방법 3κ°€μ§€

λ†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확인 방법은 λ³΅μž‘ν•˜μ§€ μ•ŠμŠ΅λ‹ˆλ‹€. μ‹œκ°„κ³Ό μž₯μ†Œμ— ꡬ애받지 μ•Šκ³  λˆ„κ΅¬λ‚˜ μ‰½κ²Œ 확인할 수 μžˆλŠ” ‘맀우 μ‰¬μš΄ 방법’ 3κ°€μ§€λ₯Ό μžμ„Ένžˆ μ•ˆλ‚΄ν•΄ λ“œλ¦½λ‹ˆλ‹€.

3.1. NHλ†ν˜‘μΉ΄λ“œ μ•±/ν™ˆνŽ˜μ΄μ§€λ₯Ό ν†΅ν•œ 온라인 확인

이 방법은 κ°€μž₯ μ‹ μ†ν•˜κ³  νŽΈλ¦¬ν•œ 확인 λ°©λ²•μž…λ‹ˆλ‹€.

  • μ•±(App) 확인:
    • μŠ€λ§ˆνŠΈν°μ— μ„€μΉ˜λœ ‘NHλ†ν˜‘μΉ΄λ“œ’ λ˜λŠ” ‘NHμŠ€λ§ˆνŠΈλ±…ν‚Ή’ 앱에 μ ‘μ†ν•©λ‹ˆλ‹€.
    • 둜그인 ν›„, 보톡 메인 ν™”λ©΄μ΄λ‚˜ ‘My’ 메뉴, λ˜λŠ” ‘ν˜œνƒ/이벀트’ λ©”λ‰΄μ—μ„œ ‘μ •λΆ€/μ§€μžμ²΄ μ§€μ›κΈˆ’ λ˜λŠ” ‘μž¬λ‚œμ§€μ›κΈˆ 쑰회’와 같은 ν•­λͺ©μ„ 찾을 수 μžˆμŠ΅λ‹ˆλ‹€.
    • ν•΄λ‹Ή 메뉴λ₯Ό ν΄λ¦­ν•˜λ©΄ 지급받은 μ§€μ›κΈˆμ˜ κΈˆμ•‘, 지급일, μ‚¬μš© λ‚΄μ—­, μž”μ•‘ 등을 μ‹€μ‹œκ°„μœΌλ‘œ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μΉ΄λ“œ 포인트 ν˜•νƒœλ‘œ μ§€κΈ‰λœ 경우, ‘μΉ΄λ“œ 포인트 쑰회’ λ©”λ‰΄μ—μ„œλ„ 확인 κ°€λŠ₯ν•  수 μžˆμŠ΅λ‹ˆλ‹€.
  • ν™ˆνŽ˜μ΄μ§€ 확인:
    • NHλ†ν˜‘μΉ΄λ“œ 곡식 ν™ˆνŽ˜μ΄μ§€μ— μ ‘μ†ν•˜μ—¬ κ³΅μΈμΈμ¦μ„œ λ˜λŠ” κΈˆμœ΅μΈμ¦μ„œλ‘œ λ‘œκ·ΈμΈν•©λ‹ˆλ‹€.
    • λ©”λ‰΄μ—μ„œ ‘μΉ΄λ“œ/μ΄μš©μ •λ³΄’ λ˜λŠ” ‘ν˜œνƒ/μ„œλΉ„μŠ€’ ν•­λͺ©μ„ μ„ νƒν•œ ν›„, ‘μ •λΆ€/μ§€μžμ²΄ μ§€μ›κΈˆ 쑰회’ 메뉴λ₯Ό μ°Ύμ•„ ν΄λ¦­ν•©λ‹ˆλ‹€.
    • μ˜¨λΌμΈμ—μ„œλŠ” 보닀 μƒμ„Έν•œ μ‚¬μš© λ‚΄μ—­κ³Ό ν•¨κ»˜ κ΄€λ ¨ 곡지사항도 ν•¨κ»˜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3.2. λ†ν˜‘ μ˜μ—…μ  방문을 ν†΅ν•œ μ˜€ν”„λΌμΈ 확인

λ””μ§€ν„Έ κΈ°κΈ° μ‚¬μš©μ΄ μ–΄λ ΅κ±°λ‚˜ 직접 λŒ€λ©΄ν•˜μ—¬ ν™•μΈν•˜κ³  싢은 뢄듀을 μœ„ν•œ λ°©λ²•μž…λ‹ˆλ‹€.

  • μ€€λΉ„λ¬Ό: 신뢄증 (주민등둝증, μš΄μ „λ©΄ν—ˆμ¦ λ“±)κ³Ό λ†ν˜‘ μΉ΄λ“œ λ˜λŠ” 톡μž₯을 μ§€μ°Έν•©λ‹ˆλ‹€.
  • λ°©λ¬Έ: κ°€κΉŒμš΄ NHλ†ν˜‘μ€ν–‰ λ˜λŠ” μ§€μ—­ λ†Β·μΆ•ν˜‘ μ˜μ—…μ μ„ λ°©λ¬Έν•©λ‹ˆλ‹€.
  • 확인 μš”μ²­: 창ꡬ μ§μ›μ—κ²Œ “λ―ΌμƒνšŒλ³΅μ§€μ›κΈˆ μ§€κΈ‰ 여뢀와 μž”μ•‘μ„ ν™•μΈν•˜κ³  μ‹Άλ‹€”κ³  μš”μ²­ν•˜λ©΄, μ‹ λΆ„ 확인 절차 ν›„ μ§€μ›κΈˆ 정보λ₯Ό μƒμ„Έν•˜κ²Œ μ•ˆλ‚΄λ°›μ„ 수 μžˆμŠ΅λ‹ˆλ‹€.

3.3. λ†ν˜‘ 고객센터 μ „ν™” 문의λ₯Ό ν†΅ν•œ κ°„νŽΈ 확인

μ§‘μ—μ„œ νŽΈμ•ˆν•˜κ²Œ μ „ν™” ν•œ ν†΅μœΌλ‘œ 확인할 수 μžˆλŠ” λ°©λ²•μž…λ‹ˆλ‹€.

  • μ „ν™”λ²ˆν˜Έ: NHλ†ν˜‘μΉ΄λ“œ 고객센터 (1644-4000 λ˜λŠ” 1588-1600) λ˜λŠ” NHλ†ν˜‘μ€ν–‰ κ³ κ°μ„Όν„°λ‘œ μ „ν™”ν•©λ‹ˆλ‹€.
  • 상담원 μ—°κ²°: ARS μ•ˆλ‚΄μ— 따라 ‘μ§€μ›κΈˆ’ λ˜λŠ” ‘μž¬λ‚œμ§€μ›κΈˆ’ κ΄€λ ¨ 메뉴λ₯Ό μ„ νƒν•˜κ±°λ‚˜, 상담원 연결을 μš”μ²­ν•©λ‹ˆλ‹€.
  • 정보 확인: 본인 확인 절차(μ£Όλ―Όλ“±λ‘λ²ˆν˜Έ, μΉ΄λ“œ 번호 λ“±)λ₯Ό 거친 ν›„, 상담원을 톡해 μ§€μ›κΈˆμ˜ μ§€κΈ‰ μƒνƒœ, μž”μ•‘, μ‚¬μš© κΈ°κ°„ λ“± ν•„μš”ν•œ 정보λ₯Ό λ¬Έμ˜ν•˜κ³  μ•ˆλ‚΄λ°›μ„ 수 μžˆμŠ΅λ‹ˆλ‹€. 상담원 연결이 κ°€μž₯ ν™•μ‹€ν•˜μ§€λ§Œ, ν†΅ν™”λŸ‰μ΄ λ§Žμ„ 경우 λŒ€κΈ° μ‹œκ°„μ΄ κΈΈμ–΄μ§ˆ 수 μžˆμŠ΅λ‹ˆλ‹€.

4. πŸ’° μ§€μ›κΈˆ, μ–΄λ–»κ²Œ μ‚¬μš©ν•˜λ‚˜μš”? μ‚¬μš©μ²˜ 및 μ£Όμ˜μ‚¬ν•­

λ―ΌμƒνšŒλ³΅μ§€μ›κΈˆμ€ 일반적인 μ‹ μš©/μ²΄ν¬μΉ΄λ“œ μ‚¬μš© 방식과 μœ μ‚¬ν•˜μ§€λ§Œ, μ‚¬μš©μ²˜μ™€ κΈ°ν•œμ— μ œν•œμ΄ μžˆλ‹€λŠ” 점을 λ°˜λ“œμ‹œ 인지해야 ν•©λ‹ˆλ‹€.

  • μ‚¬μš©μ²˜:
    • 주둜 μ§€μžμ²΄κ°€ μ§€μ •ν•œ μ§€μ—­ λ‚΄ μ†Œμƒκ³΅μΈ λ§€μž₯μ—μ„œ μ‚¬μš©ν•  수 μžˆμŠ΅λ‹ˆλ‹€.
    • λŒ€κ·œλͺ¨ 점포 (λŒ€ν˜•λ§ˆνŠΈ, 백화점), 유ν₯μ—…μ’…, 온라인 μ‡Όν•‘λͺ°, 면세점, 사행성 μ—…μ’… 등은 μ‚¬μš©μ΄ μ œν•œλ˜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 μ£Όμœ μ†Œ, 병원, μ•½κ΅­ 등은 μ§€μžμ²΄ 방침에 따라 μ‚¬μš© κ°€λŠ₯ μ—¬λΆ€κ°€ λ‹¬λΌμ§ˆ 수 μžˆμœΌλ‹ˆ, ν•΄λ‹Ή μ§€μ—­μ˜ 곡지사항을 κΌ­ 확인해야 ν•©λ‹ˆλ‹€.
    • μ§€μ—­μ‚¬λž‘μƒν’ˆκΆŒ 앱을 μ‚¬μš©ν•˜λŠ” 경우, μ•± λ‚΄μ—μ„œ μ‚¬μš© κ°€λŠ₯ν•œ 가맹점을 μ§€λ„μƒμœΌλ‘œ μ‰½κ²Œ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 μ‚¬μš© 방법:
    • μΉ΄λ“œ μΆ©μ „ν˜•: κΈ°μ‘΄ λ†ν˜‘μΉ΄λ“œλ₯Ό μ‚¬μš©ν•˜λ“―μ΄ κ²°μ œν•˜λ©΄, 결제 κΈˆμ•‘μ΄ μ§€μ›κΈˆ μž”μ•‘μ—μ„œ μžλ™μœΌλ‘œ μ°¨κ°λ©λ‹ˆλ‹€.
    • μ„ λΆˆμΉ΄λ“œν˜•: 지급받은 μ„ λΆˆμΉ΄λ“œλ₯Ό 일반 μΉ΄λ“œμ²˜λŸΌ μ‚¬μš©ν•©λ‹ˆλ‹€.
    • μ§€μ—­μ‚¬λž‘μƒν’ˆκΆŒν˜•: μƒν’ˆκΆŒ μ „μš© μ•± λ˜λŠ” μ§€μ •λœ 결제 μ‹œμŠ€ν…œμ„ 톡해 κ²°μ œν•©λ‹ˆλ‹€.
  • μ£Όμ˜μ‚¬ν•­:
    • μ‚¬μš© κΈ°ν•œ: λŒ€λΆ€λΆ„μ˜ μ§€μ›κΈˆμ€ μ§€κΈ‰μΌλ‘œλΆ€ν„° 3~6κ°œμ›” 이내 λ˜λŠ” νŠΉμ • μΌμžκΉŒμ§€ μ‚¬μš©ν•΄μ•Ό ν•˜λ©°, κΈ°ν•œμ΄ μ§€λ‚˜λ©΄ μžλ™μœΌλ‘œ μ†Œλ©Έλ©λ‹ˆλ‹€. λ°˜λ“œμ‹œ κΈ°ν•œ 내에 μ‚¬μš©ν•΄μ•Ό ν•©λ‹ˆλ‹€.
    • μž”μ•‘ 확인: 결제 μ‹œ μž”μ•‘μ΄ λΆ€μ‘±ν•˜λ©΄ 일반 μΉ΄λ“œ λŒ€κΈˆμ΄λ‚˜ κ³„μ’Œμ—μ„œ 좜금될 수 μžˆμœΌλ―€λ‘œ, 결제 μ „ μž”μ•‘μ„ ν™•μΈν•˜λŠ” 것이 μ€‘μš”ν•©λ‹ˆλ‹€.
    • ν™˜λΆˆ λΆˆκ°€ 원칙: μ›μΉ™μ μœΌλ‘œ ν˜„κΈˆμœΌλ‘œ ν™˜λΆˆμ€ λΆˆκ°€λŠ₯ν•˜λ©°, μ‚¬μš©ν•œ κΈˆμ•‘μ— λŒ€ν•œ μ·¨μ†ŒλŠ” κ°€λŠ₯ν•˜μ§€λ§Œ μ§€μ›κΈˆ μž”μ•‘μœΌλ‘œ λ³΅κ΅¬λ˜λŠ” 데 μ‹œκ°„μ΄ 걸릴 수 μžˆμŠ΅λ‹ˆλ‹€.

5. πŸ€” 자주 λ¬»λŠ” 질문(FAQ)으둜 ꢁ금증 ν•΄κ²°

  • Q: μ§€μ›κΈˆμ„ μ‚¬μš©ν–ˆλŠ”λ° μž”μ•‘μ΄ 쀄지 μ•Šμ•˜μ–΄μš”.
    • A: μ§€μ›κΈˆμ€ μ‚¬μš©μ²˜ μ œν•œμ΄ 있기 λ•Œλ¬Έμ—, μ‚¬μš©μ²˜κ°€ μ•„λ‹Œ κ³³μ—μ„œ μ‚¬μš©ν•˜λ©΄ 일반 μΉ΄λ“œ 결제둜 μ²˜λ¦¬λ©λ‹ˆλ‹€. λ°˜λ“œμ‹œ 지역화폐 κ°€λ§Ήμ μ—μ„œ μ‚¬μš©ν–ˆλŠ”μ§€ ν™•μΈν•˜μ„Έμš”. λ˜ν•œ, μ‹€μ‹œκ°„μœΌλ‘œ λ°˜μ˜λ˜μ§€ μ•Šμ„ 수 μžˆμœΌλ‹ˆ 일정 μ‹œκ°„ 후에 λ‹€μ‹œ 확인해 λ³΄μ„Έμš”.
  • Q: μ§€μ›κΈˆ μ‚¬μš© κΈ°ν•œμ΄ μ§€λ‚¬λŠ”λ° μ‚¬μš©ν•  수 μžˆλ‚˜μš”?
    • A: μ›μΉ™μ μœΌλ‘œ μ‚¬μš© κΈ°ν•œμ΄ μ§€λ‚œ μ§€μ›κΈˆμ€ μžλ™ μ†Œλ©Έλ˜μ–΄ μ‚¬μš©ν•  수 μ—†μŠ΅λ‹ˆλ‹€. κΈ°ν•œ μ—°μž₯ λ“±μ˜ νŠΉλ³„ μ‘°μΉ˜κ°€ μ—†λŠ” ν•œ μ‚¬μš©μ€ λΆˆκ°€λŠ₯ν•©λ‹ˆλ‹€.
  • Q: λ†ν˜‘μΉ΄λ“œκ°€ μ—†λŠ”λ°λ„ λ†ν˜‘μ—μ„œ μ§€μ›κΈˆμ„ λ°›μ•˜λ‚˜μš”?
    • A: μ‹ μ²­ μ‹œ λ†ν˜‘ κ³„μ’Œλ‚˜ νƒ€μ‚¬μ˜ μΉ΄λ“œλ₯Ό 톡해 μ‹ μ²­ν–ˆμ„ μˆ˜λ„ μžˆμŠ΅λ‹ˆλ‹€. ν•˜μ§€λ§Œ λ§Œμ•½ NHλ†ν˜‘ μ„ λΆˆμΉ΄λ“œ 등을 직접 μˆ˜λ Ήν–ˆλ‹€λ©΄ λ†ν˜‘μ„ 톡해 확인해야 ν•©λ‹ˆλ‹€. κ°€μž₯ μ •ν™•ν•œ 방법은 μ§€μ›κΈˆ μ‹ μ²­ λ‹Ήμ‹œ μ„ νƒν–ˆλ˜ 수령 방법을 ν™•μΈν•˜λŠ” κ²ƒμž…λ‹ˆλ‹€.
  • Q: μ§€μ›κΈˆ μž”μ•‘μ€ 문자둜 μ•ˆ μ˜€λ‚˜μš”?
    • A: μž”μ•‘ μ•Œλ¦Ό μ„œλΉ„μŠ€λŠ” μ§€μžμ²΄λ‚˜ λ†ν˜‘μ˜ 정책에 따라 제곡될 μˆ˜λ„ 있고, μ œκ³΅λ˜μ§€ μ•Šμ„ μˆ˜λ„ μžˆμŠ΅λ‹ˆλ‹€. κ°€μž₯ ν™•μ‹€ν•œ μž”μ•‘ 확인은 NHλ†ν˜‘μΉ΄λ“œ μ•± λ˜λŠ” 고객센터λ₯Ό μ΄μš©ν•˜λŠ” κ²ƒμž…λ‹ˆλ‹€.

μš”μ²­ν•˜μ‹  κΈ€μžμˆ˜(곡백 μ œμ™Έ 2000자 이상)에 맞좰 λ‚΄μš©μ„ ꡬ체적이고 μžμ„Έν•˜κ²Œ μž‘μ„±ν–ˆμŠ΅λ‹ˆλ‹€.

이 ν¬μŠ€νŒ…μ€ 쿠팑 νŒŒνŠΈλ„ˆμŠ€ ν™œλ™μ˜ μΌν™˜μœΌλ‘œ, 이에 λ”°λ₯Έ μΌμ •μ•‘μ˜ 수수료λ₯Ό μ œκ³΅λ°›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