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팀뷰어 설치 쉬운 방법: 초보자도 10분 만에 완료!
팀뷰어는 원격 접속 및 화면 공유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특히, 윈도우 10 사용자라면 팀뷰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팀뷰어 설치 과정이 어렵다고 느껴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는 윈도우 10 팀뷰어 설치 방법을 가장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보자라도 10분 만에 팀뷰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팀뷰어 다운로드
- 팀뷰어 설치
- 팀뷰어 사용 방법
- 추가 기능 활용
1. 팀뷰어 다운로드
팀뷰어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팀뷰어 공식 웹사이트([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팀뷰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윈도우’ 운영 체제를 선택하고 32비트 또는 64비트 버전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본인의 PC 운영 체제와 일치하는 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2. 팀뷰어 설치
- 설치 파일 실행 후 ‘사용 허가 계약’을 꼼꼼하게 읽고 ‘동의’를 클릭합니다.
- ‘설치 유형’ 선택 화면에서 ‘개인용/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사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정의 설치’ 또는 ‘빠른 설치’ 중 원하는 설치 방식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하면 설치 옵션을 자세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팀뷰어 사용 방법
팀뷰어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접속:
- 팀뷰어를 실행하면 ‘ID’와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이 정보를 원격 접속하려는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 다른 사용자는 팀뷰어를 실행하고 ‘파트너 ID’ 입력란에 표시된 ‘ID’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란에 제공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원격 접속이 완료됩니다.
- 화면 공유:
- ‘회의’ 탭에서 ‘내 회의 ID’를 확인합니다.
- 화면 공유하려는 다른 사용자에게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제공합니다.
- 다른 사용자는 팀뷰어를 실행하고 ‘참여’ 탭에서 ‘회의 ID’ 입력란에 표시된 ‘회의 ID’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란에 제공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참여’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공유가 시작됩니다.
4. 추가 기능 활용
팀뷰어는 원격 접속 및 화면 공유 외에도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파일 전송
- 채팅
- 화상 통화
- 녹화
- 그리기 도구 등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려면 팀뷰어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팀뷰어 계정 생성은 간편하며, 무료 계정으로도 기본적인 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 팀뷰어를 사용하기 전에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팀뷰어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 팀뷰어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개인 정보 유출에 주